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데도 갑자기 배가 아플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배아픔의 원인과 함께 배아플때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배아픔 원인 2가지

  • 차가운 음식

장기능이 약한 분들은 아이스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차가운 음식을 먹었을 때 자극을 클 수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의 잦은 섭취는 소화기관을 약하게 만들고, 이로인해 급성배탈이 생길 가능성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 자극적인 음식

맵거나 짠 음식을 먹게되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배아픈 증상이 있을 때는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


과민성 대장 증후군일 수 있다?

배아픈 증상이 자주 반복된다면 과민성 증후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복통, 복부팽만감, 배변장애, 가스 등을 발생하는데요. 과도한 스트레스 옳지않은 생활습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 호전을 위해 약물치료를 받기도 하는데요. 이보다 규칙적인 생활, 올바른 식습관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배아플때 대처법

1. 금식

배가 아플 때 가장 먼저 할일은 먹지 않는 것! 바로 금식입니다. 허기질 경우, 탈수방지와 최소한의 에너지 공급을 위해 이온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2. 온찜질

소화기관에 원활한 혈액순환 공급을 위해서 복부에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하게 올라간 체온은 혈류 흐름을 원만하게 하여 통증완화에 좋습니다.


3. 가벼운 움직임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가볍게 걷기는 가만히 있는것보다 오히려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는 운동은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원활한 가스배출을 돕습니다.



합곡혈 지압법

합곡혈이란 엄지손가락, 검지손가락 사이에 페여있는 부분을 말합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체기가 있을 때 많이 지압하는 부위인데요. 이 부위를 눌러주면 체기로 막힌 혈을 뚫어주고, 배아픈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배아픔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 양배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소화를 원만하게 돕고, 배아픈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 매실

매실은 살균 및 해독작용이 탁월하기 때문에 배아픔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액기스나 매실청을 따뜻한 물에 희석시켜서 드시면 됩니다.


  • 생강

생강은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


평상시 유산균 섭취가 중요합니다

프로바이오틱을 꾸준히 드시는 것이 장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유산균이 우리 몸속에 침투한 대장균을 줄여주고, 비피더스와 같은 유산균은 장에 생길 수 있는 염증질환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과식 & 야식은 멀리!

과식이나 야식이 습관이 되면 소화불량으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한 장 건강을 위해 과식, 야식은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