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지난 번에는 갈색 냉이 나오는 원인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은 생리혈이 갈색인 원인과 함께 건강한 생리에 필요한 생활 수칙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혈?

두꺼워진 자궁내막이 탈락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혈액입니다.

::

::


갈색 생리혈이 나오는 원인

1. 부정 출혈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혈이 배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속에서 좋지않은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패턴이 지속될 경우, 호르몬의 불균형이 올 수 밖에 없습니다. 저하된 면역력으로 인해서 생리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고, 부정출혈이 나오게 됩니다.


2. 부인과 질환

하복부, 골반에 통증이 느껴지면서 갈색 생리혈이 3개월 이상 나온다면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등의 질환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시어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어혈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여 정체되어 있는 피를 어혈이라고 합니다. 갈색혈이 배출되었다는 것은 깨끗하지 못한 생리혈이라는 뜻인데요. 뭉친 피는 몸 속 노폐물과 섞이면서 향균성을 잃고, 2차 감염 혹은 각종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생리 끝무렵의 갈색혈은 OK

생리 초반에 붉은 빛의 생리혈이 나오다가 끝날 무렵이 되면 갈색 빛으로 짙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생리가 완전히 끝난 이후에도 기간에 미배출했던 남은 혈액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 그런데! 여기서 유의할 점 ※
"생리를 시작하는 초반부터 갈색혈이 심하게 나오거나, 짙은 갈색혈이 과다 배출된다면 자궁 건강의 이상 신호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


건강한 생리를 위한 생활수칙

  • 몸을 따뜻하게 하기

수족냉증을 막고, 체내 혈액순환을 돕기위해서 족욕이나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찜질팩을 사용하여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규칙적인 운동하기

정신적, 육체적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해 땀 흘리는 운동이 스트레스 해소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음식 조절하기

생리통이 심한 분들은 기름진 음식, 간편조리된 즉석식품 등의 섭취를 줄이는 평소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 자세를 바르게 하기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평상시 바른자세 유지를 위해 의식적으로 자세 교정을 신경써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