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티비광고를 보면, 얼굴은 유명한 연예인인데, 손은 대역을 써서 찍는! 일명 손 모델이 따로 있었는데요. 평소 많은 관리를 하는 여자연예인데도 손까지 예쁜 사람은 흔치않고, 손 관리가 그만큼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손톱은 남녀를 불문하고 상대방에게 좋은 첫 인상을 남겨주는데요. 손톱 밑이 갈라지면 불편한 점은 물론. 괜히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손톱 밑이 갈라지는 원인은 무엇인지? 이를 예방하기 위한 일상 속 습관에 대해서 나눠보고자 합니다.



손톱 밑 갈라짐 원인

1. 영양분 결핍

우리 몸의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손톱밑이 갈라지거나 들뜰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를 섭취하시면서 결핍된 영양보충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백질이 계속해서 결핍되면 손톱끝까지 영양분이 고루 전달되지 않는데요. 그럼 손톱 갈라짐과 깨지는 증상이 끊임없이 지속될 수 밖에 없습니다.


2. 조갑박리증 증상

주부습진, 잦은 네일아트 등으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조갑박리증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손톱 밑이 갈라지는 증상으로 시작하다가 심할 경우, 피부 사이를 벌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손톱밑 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행동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


손이 건조하면 안돼요!

설거지 집안 청소가 생활인 가정주부들은 아무래도 습진이 많이 생깁니다. 물이 닿은 손에 있던 수분은 공기중으로 증발합니다. 피부에 기본적으로 있어야 하는 수분이 사라지면서 모공도 함께 말라버린것이죠. 반복될 경우, 건조하고 메마른 손톱 밑 갈라짐 증상은 더욱 심해집니다.


손씻고 보습관리 철저히

피부에서 물이 증발했을 때 특히 더 수분부족 현상을 겪게 됩니다. 평상시 보습제를 바르는 습관도 좋지만, 특히 손을 씻고 나서는 꼭 발라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네일전용으로 나온 크림도 따로 있습니다. 손톱에도 보습케어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네일아트 줄이고, 손톱영양제는 필수

지속적인 네일아트는 손톱에 있는 영양분을 빼앗아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일아트 휴식기를 가져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손톱에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손톱영양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


피부를 보호하는 세정법

  •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뜨거운 물로 손을 씻을 경우, 피부속에 들어있는 유분기를 없애 더욱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갈라진 손톱 밑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손을 씻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손을 수건으로 닦을 때도 세게 빡빡 문지르기보다는 가볍게 툭툭 두드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저자극 비누로

갈라짐 증상이 있는 분들은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일반 비누나 손 세정제 사용을 피해야합니다. 이는 갈라진 피부를 더욱더 마르고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허브 비누가 좋습니다.



손톱을 이렇게 잘라보세요

가운데부터 자르기보다는 오른쪽 or 왼쪽부터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미세하게 손톱이 갈라지는 현상을 막기 위함인데요. 또한 손톱을 바짝 짧게 깎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다친 손톱 살에 상처가 생길수 있고, 손톱 밑에 세균이 침투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여러분! 단순한 손톱 갈라짐이 아니라 건선, 진균 감염 등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시어 의사의 정확한 진찰을 받고, 연고를 처방받아 제대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