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패완얼(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물론 얼굴이 패션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이기는 합니다만,  얼굴 이외에 또 다른 포인트를 생각해본다면 아무래도 신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성분들이라면 하이힐을 필수로 사수하려는 분들이 다수이실 것 같은데요. 타고난 비율을 소유하신 분들이라면 예외이실 수 있겠지만, 키가 작은 분들이나 하이힐을 신었을때 더욱 부각되는 다리 각선미를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은 불편함을 알면서도 계속 신게 되실겁니다.


하지만 하이힐을 신었을때, 새끼발가락이 붓거나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소건막류를 의심해 보셔야 할 것 입니다. 소건막류라는 단어가 낯선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소건막류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무지외반증에 대해 먼저 얘기해볼까요? 무지외반증이란 엄지발가락의 중족지관절이 튀어나와 중앙으로 굽어지면서 발의 형태가 변형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변형된 모양으로 인해 외관상으로 좋지 않은 점도 있지만 돌출 부위에 부종이 생기고 통증이 발생하게 되므로써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높은 신발이나 볼이 좁은 신발을 신었을 때 무지외반증을 동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지만 소건막류도 함께 유발 할 수 있다는 것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

*소건막류란 무엇인가?

새끼발가락이 튀어나와 바깥쪽으로 돌출되는 질환


*소건막류의 원인은?

앞 코가 꽉 막히는 신발이나 하이힐 착용을 가장 큰 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신발 착용이다 보니 선천적인 요인보다는 후천적 영향이 더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키가 커보이고 싶은 마음에 남성분들도 신발에 깔창을 넣어서 신으시다보니 물론 여성분들보다는 빈도가 낮지만 남성분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소건막류 통증은?

가장 먼저 새끼발가락 돌출되는 모양으로 변형되며 붉게 변하면서 새끼발가락 주변에 물집과 굳은살이 생기는 것입니다.


*소건막류 예방법은?

가급적이면 발 볼이 넓은 신발이나 편안한 신발을 착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족욕을 통해 발의 긴장을 풀어주고 5분정도 발가락 사이사이를 마사지해주는것도 발의 긴장과 자극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

::


저는 선천적으로 발볼이 넓어서 어릴때 부터 앞 코가 좁은 신발이나 하이힐은 신는데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주로 운동화나 낮은 굽의 로퍼를 신었었는데요. 그래도 상황이나 옷에 따라서 더 어울리는 신발을 신고 싶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그 대안으로는 앞 코가 뾰족한 모양보다는 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고, 가느다란 굽 보다는 통굽으로 된 구두를 신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직업적으로 높은 신발을 신어야 하거나, 각선미를 포기하실 수 없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가 제안해드린 방법을 병행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