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굴의 효능과 함께 싱싱한 굴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싱싱한 굴을 먹기 위해서는 깨끗하게 씻는 방법과 상하지 않고 보관하는 법을 알아야겠죠? 신속간편한 팁을 방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굴 씻는법

굴을 소금물에 담고, 굴 깍지나 기타 이물질을 골라내고 손으로 저어서 씻어줍니다. 굴을 날것으로 드실 경우, 강판에 무를 갈고 섞으듯이 저어주면 굴에 붙어있는 껍질이나 각종 잡티들이 깨끗히 씻겨내려갑니다.


Q) 깐 굴은 덜 신선하다?

물론 산지직송으로 받은 굴이 더 맛있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마트에서 파는 양식 굴 안에 바닷물을 넣어서 판매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다만 까져있는 굴은 아무래도 신선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구매후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


굴 보관법

  • 2-3일내로 바로 드실 경우

집에 있는 유리로 된 밀폐 용기에 적당량의 굴을 담아서 보관하시다가 드시면 됩니다. 이때 바닷물을 버리지마시고 부어서 같이 보관해주셔야 합니다.


  • 굴을 익혀서 보관할 경우

장기간 보관을 위해서는 익혀서 냉동실에 넣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히 손질한 굴을 끓는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소량배분하여 지퍼백에 넣고 냉동실에 보관해주면 됩니다. 위생봉지보다 재료 본연의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되는 편이기 때문에 지퍼백을 사용합니다.

::

::


  • 익히지 않고 보관할 경우

포장비닐에 들어있는 바닷물을 버리지않고 보관해야 합니다. 소량배분한 굴을 바닷물에 넣고 위생팩에 밀봉합니다. 날것으로 보관했을 때는 7일 안에 되도록이면 빨리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굴의 산란기는 피하는게 좋아요.

5월-8월은 굴의 산란기입니다. 봄, 여름 따뜻하고 더운 계절이죠? 산란기일 경우, 굴에 독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를 줄이거나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굴을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먹을 수 있을 만큼의 소량구매를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먹을 수 없다면 어쩔수 없이 냉동보관을 해야겠죠? 

보관기간이 길어질 경우에는 냉장보관 하지말고, 바로 냉동실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냉동시켰다가 해동한 굴을 다시 냉동시키는 것은 금물! 또한 실온에서 굴을 해동을 시키게 되면 세균이 번식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냉장상태에서 해동시키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해동한 굴을 회로 먹기보다는 전이나 국에 넣어서 요리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 관련글 더 알아보기

 굴 효능, 그렇다면 싱싱한 굴 고르는 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