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남녀불문하고, 깔끔하게 정리된 눈썹모양은 긍정적인 첫 인상을 심어줍니다. 꼭 직업적인 이유가 아니고도 눈썹문신에 관심을 가지고, 시술을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요즘은 남성분들도 외모관리에 힘쓰기 위해 눈썹문신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렇게 성별 구분없이 하는 눈썹문신! 오늘은 눈썹문신의 주의사항과 문신 후, 언제부터 세안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당일 세안은 안됩니다!

물이 닿게 되면 색조를 주입한 눈썹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일 세안은 꼭 피해주셔야 합니다. 24시간이 지난 다음날부터는 세안이 가능합니다. 평소처럼 샤워기를 얼굴에 뿌리거나, 물을 첨벙첨벙 끼얹는 것보다는 가벼운 고양이 세수를 권장하고 싶습니다.


Q) 세수하면 색소가 빨리 빠지나요?

색소가 금방 빠지는 것은 아닌지 염려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색소를 피부표피층에 주입하기 때문에 지속기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

::


재생크림을 꼭 발라야 합니다

시술 후, 5일 정도 아침저녁으로 세안하고나서 재생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시딘이나 마데카솔에는 항생제가 들어있기 때문에 사용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 다음날부터 화장해도 되나요?

넉넉하게 7일정도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화장을 하셔야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시술 부위를 피해서 부분적으로 간단한 메이크업을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클렌징 제품이 닿게 되면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스킨, 로션 등의 기초 스킨케어를 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손으로 절대 만지지 마세요

자연탈각이 되기위해서는 약 3일-7일 정도가 필요합니다. 손 대지않고 그대로 놔두는 것이 제일 자연스럽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딱지를 억지로 떼려고 할 경우, 제대로 색소침착이 되지 않은 부분도 함께 떨어질 수 있습니다. 돈 들이고, 시간 들여서 한 반영구 시술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절대 건드리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땀이나는 활동은 가급적 피해주세요

3-5일 정도는 사우나, 찜질방 등의 방문을 잠시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흘릴 경우, 상처부위가 덧나거나 색소가 빨리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


기타 주의사항

  • 2주 가량은 자외선에 노출되는 상황을 가급적 피해주세요.

  • 3일-7일 정도는 술 담배를 되도록 자제해주세요.



눈썹문신 시술 당일은 짱구눈썹처럼 진하고,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시술 다음날에는 약 30프로 정도 색깔이 연해지므로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