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럭 마사지기 부작용 선의로 선물했다가 오히려 욕먹은 이유

 

안녕하세요. 최근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등으로 집 안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근육통이 생기고 있습니다. 아마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클럭 마사지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클럭 마사지기 부작용을 비롯해 여러분이 사용하실 때 꼭 아셔야 할 사항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클럭 마사지기 효능 부작용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1. 작동원리

본 제품은 기존의 안마기에 적용되었던 물리적인 자극이 아닌, 전기적인 자극을 이용하여 근육을 마사지하는 기기입니다. 여러분은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를 받아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자동차 사고를 몇번 당해서 도수치료 등을 몇 번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 이때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전기 자극 패치를 붙이는 시술을 종종 받습니다. 클럭 마사자기는 이와 동일한 원리로 작동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의료현장에서 사용되는 장비와는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원리로 봤을 때는 확연한 효과를 보실 수 있겠죠?

 

클럭 마사지기 클리앙
클럭 마사지기 클리앙

2. 전기자극 안전할까?

그런데 클럭 마사지기를 구매하실 때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 바로 감전에 대한 걱정일 것 입니다. 가끔 뉴스 등에서 안타까운 감전 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는 사건도 많이 접하면서 이러한 불안은 더 심해졌지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여러분의 건강에 이상이 없는 한 감전에 대한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고가 발생하는 전압은 대부분 100~200 볼트 이상의 고전압에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본 제품을 비롯한 전기 자극 마사지기는 낮은 전압을 사용하기 때문에 감전의 피해가 크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박민영 클럭클럭 박민영
클럭 박민영

3. 다양한 용도에 맞는 악세사리

본 제품을 사용하실 때에는 여러분의 사용용도에 맞춰 적절한 악세사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마사지의 효능을 높이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기본 패드의 경우 국지적인 근육 마사지를 할 수 있으며 팔에 감기 위한 큰 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왕 패드를 사용하시면 허리 전반의 마사지를 받으실 수 있스빈다. 다리에 감는 제품이나 발을 위에 올리는 악세사리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민영 클럭
박민영 클럭

4. 소모품에 대한 고려

클럭 마사지기를 사용하실 때 꼭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소모품에 대한 개념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를 꺼리시기도 합니다. 제품의 패드에는 피부 부위 접착을 위한 겔이 도포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20번 내외 반복해서 사용하실 경우 겔이 많이 소실되어서 제대로 작동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최소 몇 만원 이상의 비용을 다시 지불하시고 새 패드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이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비용이 추가 발생한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사지기 클럭
마사지기 클럭

클럭 마사자기 부작용과 기타 주의할 점은

1. 어린이와 임산부는 사용에 주의

본 제품을 사용하실 때 가장 유의해야 할 점입니다. 바로 성인을 위해 디자인 된 제품이라는 점이지요. 이는 제품에 설정된 전압이나 전류 등이 성인의 키와 체중, 그리고 기타 조건에 맞춰져 있다는 점 입니다. 체구가 작은 어린이가 사용한다면 과도한 전류가 몸에 흐를 수 있겠지요? 물론 감전을 일으킬 정도는 아니지만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조사에서는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같은 원리로 임산부가 사용할 경우 태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klug 마사지기
klug 마사지기

2. 사용 환경에 대한 주의사항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습기에 매우 취약하다는 점도 클럭 마사자기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본 제품을 사용하실 때는 필히 습기가 없는 공간에서, 물기가 없는 상태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화장실과 같은 곳에서는 사용을 피하시기 바라며, 샤워 등을 하셨다면 수건으로 물기를 잘 제거하시고 말린 후에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리고 마사지 할 부위에 로션 등을 과하게 바르신다면 피부의 전기저항도를 변형시켜서 역시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기타 금속성 장신구 등이 있다면 이 역시도 제거하셔야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클럭 저주파미니 마사지기
클럭 저주파

3. 기저 질환에 대한 유의사항

마지막으로 기존에 아래와 관련한 질환이 있는 분들은 역시 사용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과 신경을 자극하는 만큼 이와 관련한 질환이 있는 분들, 그리고 고혈압이나 저혈압 등이 있는 분들은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타 심한 두통이나 뇌질환, 심장질환이나 치료중인 질병이 있으시다면 사용 전 필히 주치의와 상담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체내에 전자장비를 삽입한 분들의 경우 생명을 위태롭게 할 수 있으니 절대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유념하세요.


승모근 없애는 운동 오히려 역효과 나는 자주하는 실수 5가지

 

승모근 없애는 운동 오히려 역효과 나는 자주하는 실수 5가지

승모근 없애는 운동 오히려 역효과 나는 자주하는 실수 5가지 승모근 없애는 운동 안녕하세요. 양슬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것 중의 하나인 승모근 없애는 운동에 대해 말

yang-seul.tistory.com

목 담 푸는법, 어렵지 않아요. 지금 따라해보세요.

 

목 담 푸는법, 어렵지 않아요. 지금 따라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사람의 눈을 바라보고 있는 시간이 하루 중 얼마나 되시나요? 저부터도 컴퓨터 모니터 화면과 핸드폰 액정화면을 더 많이 보는 생활의 연

yang-seul.tistory.com

다리 쥐나는 이유, 쉽게 풀리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다리 쥐나는 이유, 쉽게 풀리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여러분들도 살다보면 한번쯤 다리에 쥐가 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저린 증상과는 달리, 쥐가 난 부위가 움직이지 않고 굳는 기분이 들어

yang-seul.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