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목 관절

 

손목 결절종 치료방법 자가치료 하고 싶다면

손목 결절종

안녕하세요. 양슬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가 나중에 큰 후회를 하시는 질환인 손목 결절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손목 결절종은 손목 부위에 생기는 덩어리인데 내부에 끈적거리는 액체를 가지고 있어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질환입니다. 방치할 경우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초기 대응이 중요한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아래에서는 이러한 손목 결절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치료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손목 결절종 자가치료가 가능한지 많은 분들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데 이에 대한 팩트체크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손목 결절종 관련 건강 정보가 더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손목 결절종 특징 더 알아보기

1. 손목 결절종 개요

손목 결절종은 손목 부위에 얇은 피막으로 툭 튀어 나오는 낭포성 종양입니다. 일반적으로 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종양 중에서 가장 흔한 비율로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흔하게 발생하는 편이며 20~30대의 젊은 나잇대의 여성에게 발병하는 편 입니다.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자연 치유

 

손목 결절종의 특징으로는 왼손과 오른손 가릴 것 없이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질환이라는 점 입니다. 또한 손등쪽에서 더 많이 발생하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부상으로 인해 관절 내부의 관절액 등이 새어나오면서 낭포를 형성하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목 관절 통증

 

2. 대표적인 증상

 

 

그렇다면 손목 결절종 증상으로는 어떠한 점들이 있을까요? 일단 육안으로 보이는 것 처럼 꽤 단단한 모양의 혹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데 이는 여러분이 인지하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예민하신 분들의 경우 물혹이 크게 생겨나기 전에 손목 부위에서 이물감이나 불편감이 느껴졌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목 통증

 

손목 결절종은 신경 및 혈관 등이 압박을 받을 때 발생활 확률이 높아 집니다. 따라서 손목 부위의 통증과 함께 근력이 약해지는 듯한 느낌이 동반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일반적으로 병변은 둥근형태와 함께 딱딱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내부에 액체가 들어있어 약간 출렁거리는 듯한 느낌도 들 수 있습니다.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목 통증 운동

 

손목 결절종 치료방법 자가치료

1. 구체적인 치료방법

 

 

그렇다면 손목 결절종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경증의 경우 자연치유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완화되어 자연치유 된 것처럼 보이나 다시 동일한 위치에 증상이 재발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을 경우에는 별다른 치료를 요하진 않지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통증이나 움직임에 제한이 있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결절종 자연 치유

 

이와 관련하여 손목 결절종 치료방법으로 주사기 등을 이용하여 직접 병변 내의 액체를 흡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사기 치료법의 경우 증상이 재발될 확률이 높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수술적으로 절개하여 직접 낭포를 제거하는 방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술적 처치의 경우 흉터를 남길 수 있어 젊은 여성들에게는 조심스럽게 접근되는 치료방법 입니다.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등 결절종

 

2. 합병증 위험성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손목 결절종은 자가 회복이 되거나 주사기를 이용한 흡입 내지는 수술적 처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손목 결절종이 신경을 자극할 경우에는 이야기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단순 통증 또는 불편감이 아닌 손이 저린 증상과 함께 기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통증

 

또한 손목 결절종의 수술도 보수적으로 접근해야만 합니다. 수술로 인해 오히려 예민한 손목 부위의 관절이나 신경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의 재발에서부터 통증이나 신경손상 등의 합병증이 초래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과도한 수술을 할 경우 손목관절의 영구적 이상까지도 초래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손목 결절종
손목 결절종 손목 관절 운동

 

손목 결절종 관련 건강정보 총정리

 

 

지금까지 손목 결절종과 관련해 여러분이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 분들에게도 본문 하단 SNS 공유기능으로 함께 나눠보세요. 아마도 그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또한 본문 아래에 있는 각종 생활속꿀팁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닥터아돌 비오틴 추천 효과 부작용

 

닥터아돌 비오틴 추천 효과 부작용

닥터아돌 비오틴 추천 효과 부작용 닥터아돌 비오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 비오틴 단어가 생소한 분들 계시나요? 비오틴이란 비타민 B 안에는 다양한 비타민 종류가 들

yang-seul.tistory.com

카카두플럼 효능 4가지 부작용

 

카카두플럼 효능 4가지 부작용

카카두플럼 효능 4가지 부작용 카카두플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혹시 카카두플럼이라는 식물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시나요? 조금은 생소한 이름이지만 카카두플럼 효능을 듣고나면 한

yang-seul.tistory.com

잇퓸 부작용 먹는법 요약정리

 

잇퓸 부작용 먹는법 요약정리

잇퓸 부작용 먹는법 요약정리 잇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입냄새는 타인은 물론이고, 자신에게도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을 보면 양치질 외에도 구강 청결제 등의 사용을 많이 하

yang-seul.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