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양슬입니다.


각종 매체를 통해 석류가 몸에 좋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특히나 석류는 여성 갱년기에 큰 효능과 도움을 주는 과일로 유명합니다. 석류씨를 먹어도 되는지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석류씨를 먹어도 되는지 시원하게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석류에는 에스트로겐 여성 호르몬 구조와 비슷하여 여성건강생리기능 개선 효과에 탁월한데요. 석류의 효능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석류의 효능

1. 천연 에스트로겐

석류씨를 감싸고 있는 막에는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성들의 불규칙한 호르몬 변화, 조절을 돕습니다.

2. 피부 노화 방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푸석푸석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처진 피부에는 탄력을 더해줍니다.

::

::


3. 탈모 방지

탈모 예방과 함께 잦은 염색과 펌으로 지쳐있는 모발에도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4. 다이어트 효과

저열량, 저지방 과일이기 때문에 당분이 많지 않아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석류씨 먹어도 되나요?

씨를 씹었을 때 시큼한 맛이 강하게 나기 때문에 씨까지 섭취하시는 것을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석류씨 안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함께 드시는 것이 건강에는 더욱 좋습니다.


남자에게도 좋은 과일, 석류?

석류는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그것은 바로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석류즙을 꾸준히 복용 할 경우에, 고환암 환자의 재발과 암세포 전이를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복용 시 주의할 점?

유방암이나 자궁근종처럼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끼는 증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주의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임신부, 수유부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셔야 합니다.

::

::


빠르게 변하는 사회 구조와 환경 변화로 인해서 요즘은 이전보다 갱년기가 빨리 찾아옵니다. 그로 인하여서 신체적, 정신적 불편함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갱년기가 왔을 때 급한 마음으로 섭취를 하시는 것 보다는 지금부터 꾸준하게 드셨으면 합니다.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된 석류와 함께 여성 호르몬의 균형이 미리 잡히셨으면 합니다. 또한 남성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정에서 성별 구분 없이 온 식구가 함께 섭취하시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